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

상담 > 온라인상담

병원소개
병원소개
고객명 **
나이 및 지역 나이 세   /   지역 희망상담일자 12월.일 0900
문의사항 안녕하세요? 2년전 하지정맥진단 받았는데 수술의두러움과 수술잘못하면 재발 그리고 일단 수술이라 잘하는병원을 찾다가 2년지났습니다 첨단수술기계와도 차이가있는지요?
구분 일반 상담사 청맥병원
등록일 18.12.03 17:37:59
답변

반갑습니다. 2년전에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으셨나보군요??

2년이라는 세월이 길면 길고 짧다면 짧을진데,

그간 강정화님의 고민이 느껴집니다.

시시각각 세상이 변하듯, 의학도 변하고 있습니다.

알파고니 뭐니...미래로 나가는 세상은 마치 사람이 아니어도, 기계만으로도 모든 것이 대체 될듯 흘러가고 있지만

그래도 결국은 사람에게 좋은 것이 무엇인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공감하고 배려하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안타깝게도 현대 의학으로 오면서 개발의 개발을 거듭하여, 기구와 장비가 최첨단이 된 지금

예전 처럼 환자를 보고, 만지고, 얘기 듣고 하는 일들이 많이 줄은 듯 합니다.

물론 저희 병원에서도 최고 사양에 준하는 기구들과 장비들로 환자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아무리 좋은 아이템들로 무장을 하였다고 한들, 그 환자(사람)를 보는 의사(사람)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하나하나 공감하지 않는 다면,

진단서 부터 치료, 그리고 경과관찰 까지 어떻게 모든 것이 매끄러울 수만 있겠습니까??

오랜 고민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으셔야죠.

진단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2년이 지나셨으니, 병의 진행 정도가 어떤지도 보실 겸, 병원을 방문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진료와 진단, 그리고 그 후에 치료에 대한 계획을 의사와 함께 세우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다 보면, 두려움도 가시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마음의 갈피가 잡힐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