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

상담 > 온라인상담

병원소개
병원소개
고객명 **
나이 및 지역 나이 세   /   지역 희망상담일자
문의사항 저번에 진료와 검사를받은후 압박스타킹을 병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압박스타킹만 따로 병원에서 재구매 가능할까요? 가격대는 얼마인가요
구분 일반 상담사 청맥병원
등록일 19.09.02 09:51:21
답변

반갑습니다. 원칙을 지키는 진료와 치료로 최선의 결과를 약속 드리는 청맥병원입니다.


지난번에 장지란 원장님 외래에서 상담 받고 처방 받아 가셨군요.


신어보고 좀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군요.


의료용 압박스타킹이 6개월에 한번씩 의료 보험이 되기 때문에 약 6개월 후에 의료보험 받아서 스타킹 구입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비급여로 처방이 가능합니다.


비급여가는 5만원입니다.


스타킹 잘 신어 주면 마사지 효과 및 정맥압을 떨어뜨려 주어서 편해지는 느낌을 받을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ㅠㅠ;;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십시요!

구분 일반 상담사 청맥병원
등록일 19.09.02 10:32:34
답변

스타킹을 구매해서 착용하고 계시는군요.

챠트를 한번 더 살펴보고, 초음파 사진도 다시 한번 살펴 보았는데, 하지정맥류는 제법 진행이 되어 있으시군요~

압박스타킹을 사용하였을때 아마도, 정상 혈류의 정체를 해소하는데, 상당 부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증상의 호전을 보였으리라 봅니다.

다만, 역류하는 정맥에 대해서는 스타킹을 신는다 하더라도 큰 도움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스타킹은 병의 진행을 막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불가피하게 수술을 미뤄야 하는 상황이시라면, 아무런 조치 없이 지내시는 것 보다는 스타킹을 신어 주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어 주시는 것이 훨씬 낫긴 합니다.

스타킹은 하지정맥류로 진단되신 분에 한하여, 나라에서 보험처리를 해줍니다.

다만, 6개월에 한벌이라는....ㅠㅠ. 제한이 있습니다.

진단되어 보험 처리된 스타킹은 2만원 정도구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5만원~10만원 정도 예상 하시면 됩니다.

비와 험께 날이 선선해 지고 있네요~

씻은 듯 깨끗한 하루 보내십시오~^^